▶ 현장적용사례 > 산사태 예방 조기감지시스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산사태 예방 조기감지시스템

현장적용사례 ▶ 현장적용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관리자 작성일 22-04-07 11:23 조회 4,296 댓글 0

본문

현장적용사례 


울진광산 산사태 예보 

20162월 울진군 매화면 남수산 일대 울진석회석광산 대규모 지반침하 발생. 산사태계측의 필요성 제기 됨.

AEMo 장비에 의한 계측은 20164월부터 2019102일까지 36개월간 진행됨.

산자부, 울진군청 및 대책위원 등 50여 명에게 메시지 전송을 위해 모바일앱 설치함

2019102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 AE카운터 설치지점 4으로부터 각각 경고메시지가 자동으로 전달됨.

골든타임은 약 1시간 ~2시간임.

토석류는 각 계곡으로부터 사방댐을 넘어 마을까지 진입함

역대 최초 산사태예보 현장응용 성공사례 : AE카운터의 100% 예보적중률 실증사례

 

 b4428c7f727ab322adc8e8ca8b5532fb_1649298167_0593.png

그림 1 울진광산 산사태예보 계측지점(s1~s4) 위치 및 산사태 발생 시점 주위 계측결과.

최상단에는 강우량을, 그 아래 4 그래프에는 AE카운터에 의한 시간경과 변위속도 를 나타내고 있다.

적색의 수평선은 경보 변위속도 예보기준(1mm/)을 보여주고 있으며

설치된 4곳 모두 경보 예보기준에 도달하여 50명 관련자에게 메시지를 보 내게 되었다.

제때에 대피하여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최상단에는 강우량을, 그 아래 4 그래프에는 AE카운터에 의한 시간경과 변위속도 를 나타내고 있다.

적색의 수평선은 경보 변위속도 예보기준(1mm/)을 보여주고 있으며 설치된 4곳 모두 경보 예보기준에 도달하여

50명 관련자에게 메시지를 보 내게 되었다. 제때에 대피하여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국토 교통부 단양 사면 일대 도로비탈면 붕괴 모니터링

2020211일부터 시작 현재 운영중

 b4428c7f727ab322adc8e8ca8b5532fb_1649298200_8112.png

그림 2 국토교통부 발주 도로비탈면 붕괴 예보를 위한 AEMo 설치 전경

  

국토 교통부 포항 사면 일대 도로비탈면 붕괴 모니터링

2020215일부터 시작 현재 운영중

 

울진광산 산사태 모니터링 용역(발주처 한국공항)

2021527일부터 시작 현재 운영중

  

원자력환경공단 실증시험시설 사면붕괴 예보

2022320일부터 시작 현재 운영중




[ 실시간 모니터링 PC 화면 예시]
4b750396da8f7c6ee280e3c8e24d9bff_1729228674_1766.png
위와 같이 PC 화면에서 위치정보 및 계측데이터 확인가능하며,
예보 발생 시 경고알림음이 발생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알림 수신이 이루어집니다.
아이폰의 경우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정보로
이벤트 발생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모니터링 및 예보수신이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목록

전체 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oamkim.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주)소암컨설턴트 / 대표 : 김중열
주소 : 대전광역시 테크노5로 43-15
전화 : 042-863-2830 팩스 : 042-863-283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웹관리자

PC 버전으로 보기